본문바로가기

R&D 소개

동화약품 연구소는 1973년 설립되어 까스활명수, 후시딘연고, 판콜 등 많은 신제품을 개발하였으며 1985년에 안양 공장 내 독립 연구동을 신축하여 연구 개발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2010년에는 현재의 최첨단 연구소를 경기도 용인에 신축, 이전하여 연구 기반을 한 차원 높이고, 혁신신약과 신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용인연구소 용인연구소
동화약품 연구소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약업계 시장변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방향으로 개발 전략을 수립하였다. 즉, 신약개발과 신제품 개발의 연구비중을 적절히 안배하여 중단기적으로는 신제품 개발로 안정성장을 이루고 장기적으로는 미래 경쟁력을 위한 신제형 및 신약개발에 점차 비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금까지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핵심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연구력을 집중하고 부족한 부문은 산학연 공동연구나 아웃소싱을 통하여 연구생산성을 극대화 시켜나가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 방사성 간암 치료제 '밀리칸주' 의 신약 개발 성공 및 골다공증치료제후보물질(DW1350)의 기술이전과 퀴놀론 항균제 자보란테(Zabofloxacin)의 보건복지부 보건신기술(NET) 인증 수여 등이 그 대표적 예이며, 이의 성공으로 <세계일류 상품 인정>,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상>, <다산기술상>, <대한민국 신약 개발대상>, <산학협력대상>, <동암약의상>,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으며 국내 제약산업의 신약개발에 상당한 기여를 하였다.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