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표이사 메시지

한 층 더 성숙한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제약보국'을 실천합시다!

동화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고자율준수관리자 박기환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제약회사인 우리 동화약품은 '좋은 약을 만들어 소비자와 사회, 국가에 봉사하겠다'는 제약보국(製藥保國)의 이념을 바탕으로 탄생한 회사입니다. 좋은 약을 만드는 기본은 공정경쟁을 준수하고 건전하며 올바른 경영활동을 실천하는 굳건한 윤리의식에서 비롯됩니다.

우리는 지난 122년 동안 시대가 요구하는 더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17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평가에서 국내 전 산업계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한 단계 더 수준을 높여 글로벌 경쟁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윤리경영 시스템을 갖추고자 합니다. 저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동화 임직원 여러분!

불법, 탈법으로 얻어낸 성과는 단기적으로는 자신과 회사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태롭게 하는 행위에 지나지 않습니다. 원칙을 지키고 법규를 준수하면서 이룩한 성과만이 공정한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의 장기적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것임을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화 가족 여러분!

우리 동화약품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과 'CP 등급평가' 재신청 추진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을 넘어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윤리경영 시스템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동화 가족 여러분께서 훌륭하게 증명해주신 것과 같이 이번 도전에서도 최선의 결과를 함께 만들어냅시다.

아울러 부패방지방침과 공정거래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정확히 숙지하고 철저히 준수하여 한 층 더 성숙한 공정거래 문화가 우리 동화에 정착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대표이사 박 기 환
맨위로 이동